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공지사항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제목
‘한국전력기술 동반성장 추진전략 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담당자
작성일
2016-06-22
내용

‘한국전력기술 동반성장 추진전략 심포지엄’이 6월 22일 본사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국전력기술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 이번 심포지엄은 정부의 동반성장 추진시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임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시사점을 도출하여, 정부의 동반성장 시책을 이행하고 동반성장‧상생협력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구원 사장을 비롯하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하는 등 회사의 동반성장 추진전략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심포지엄은 △동반성장 정책 및 제도 전반 △한전기술의 동반성장 컨설팅 결과 발표 △동반성장 우수추진 사례 발표 3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이정화 경영협력본부장의 ‘뉴 노멀 시대의 동반성장’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동반성장 시책 평가위원인 산업연구원 이항구 박사, 한국서부발전 정문용 동반성장팀장이 발표에 나섰다.

 이정화 본부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저성장과 저고용의 뉴 노멀(New Normal) 시대에 처해있는 한국경제가 지속적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항구 박사는 동반성장 시책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수립과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소개하며 우리 회사가 공공기관으로서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박구원 사장은 “이번 심포지엄 발표내용과 컨설팅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2016년을 기점으로 동반성장 시책에 따른 프로그램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회사는 2005년부터 중소기업 지원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을 추진해오고 있다.

중소기업 기술지원, 인력교육, 공동기술개발, 중소기업물품 우선 구매 및 국내외 공동사업수행 등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이윤창출 및 판로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회사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동반성장 담당 : 손정완 사원(054-421-3558)>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