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작성일
2018-02-14
제목
2018년 가동원전계통설계기술용역 수주
내용
회사는 2월 14일 한국수력원자력㈜와 “2018년 가동원전계통설계기술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2018년 가동원전계통설계기술용역은 연간단위 계속계약으로 그 동안 매년 약 200억원(2017년, 230억원)대의 금액이었으나 올해는 2배이상 증액된 517억원에 수주했다.

제안형 사업개발의 전형인 본 용역은 우리 회사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발주처와 1년여에 걸친 협상을 통해 계약에 이르게 되었다.

우리 회사는 가동원전의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기술분석 △안전해석 △건전성평가 △취약설비 개선 △인허가지원 △발전정지 및 출력감발 시 긴급기술지원 등의 기본역무를 수행한다.

회사는 APR1400 신고리 3,4호기를 포함한 국내 가동중인 25개 원전의 계통, 구조물 및 기기에 대한 기술검토, 설계변경 및 긴급 기술지원 등을 적기에 수행함으로써 설비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장정지 예방과 이용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후쿠시마 원전사고 및 경주 지진 발생 이후 높아진 원전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안전성과 품질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원전의 국민신뢰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가동원전에서 지속적인 안전성 증진사업을 개발하고 가동원전사업을 회사의 주력사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