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20-01-28
제목
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내용


회사는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권익위가 공공기관별로 자율적으로 추진한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고 지원해 공공부문의 청렴수준을 높이려는 제도로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2019년도에는 전체 270개 각급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청렴행정·청렴경영 성과 확산, 부패방지 제도 운영 등 5개 분야에 대해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로 실시되었다.

회사는 2018년 11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평가기간 동안 경북청렴클러스터 5개 기관 및 울산청렴클러스터 8개 기관과 함께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및 발전방안 등을 위한 청렴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적 한계를 넘어 광역클러스터 교류를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회사는 민간을 대상으로 한 청렴문화 확산활동의 일환으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시행한 ‘청렴상생 실천대회’, ‘상생협력 아카데미’와 같은 ‘상생·청렴문화 확산 프로그램’이 권익위로부터 ‘2019년 청렴문화 확산활동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는 2014년 부패방지시책 평가대상 기관에 편입 후 지속적인 반부패 및 청렴 정책을 추진해온 결과 3년 연속 ‘우수’ 등급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정일순 상임감사는 이번 우수 등급 평가와 관련하여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높은 수준의 평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더욱 노력해 반부패·청렴 정책을 한국전력기술이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거듭 강조하였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