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확대 화면축소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한전기술-교통안전공단 청렴시민감사관 합동회의 개최
작성일
2017-11-28
내용
□ 한국전력기술(이하 ‘한전기술’) 청렴시민감사관과 교통안전공단 옴부즈만이 함께하는 ‘청렴시민감사관/옴부즈만 합동회의’가 11월 28일 한전기술에서 개최되었다.

 o 한전기술의 청렴시민감사관은 외부전문가를 위촉하여 부패근절 및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감시·통제를 강화하는 제도이다.

 o 교통안전공단은 청렴옴부즈만 제도를 통해 공단 사업의 청렴성을 진단하고 청렴정책의 효과성을 점검하고 있다.
 
□ 한전기술은 2015년부터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회의에서 법무법인 세움 공동대표 육심원 변호사를 신규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선임하였다.

□ 행사는 이동근 상임감사의 청렴특강에 이어 양 기관 청렴팀장의 부패방지 우수사례 발표 및 반부패?청렴 현안에 대한 의견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 이동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청렴문화 선도를 위한 양 기관 청렴시민감사관/옴부즈만 및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청렴윤리와 감사업무에 경험이 많은 청렴시민감사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청렴문화 제고 방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앞으로도 한전기술은 청렴시민감사관 운영 및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청렴문화 공유?확산에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