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한전기술-가스안전공사, 감사업무 선진화 협약 체결
작성일
2018-07-24
내용
-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와 반부패?청렴업무 교류 협력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7월 24일 경북 김천 본사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감사업무 선진화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o 이날 협약식에는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김동만 상임감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자체 감사기구 간에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감사성과 및 청렴의식 제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o 또한 양 기관은 △감사역량 제고를 위한 합동교육과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 교류 △감사 전문분야 인력 지원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우수정책 공유 및 컨설팅 등에 대하여 서로 협력하게 된다.

□ 한전기술 이동근 상임감사는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감사업무 선진화 및 청렴의식을 강화하는 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며,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 앞서 한전기술은 7월 19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와 ‘감사 및 반부패 청렴업무 교류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o 한전기술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꾸준한 업무협력을 통해 부패 척결과 감사역량 제고를 위해 힘쓸 방침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