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확대 화면축소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加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
작성일
2018-11-21
내용
- 해상풍력발전 사업 개발 및 수행을 위한 MOU 체결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11월 21일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Northland Power)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o 협약식에는 한전기술 변화운 에너지신사업 본부장과 노스랜드 파워 마이크 크롤리(Mike Crawley) 대표(CE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o 노스랜드 파워는 캐나다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투자?개발 전문기업으로 북해에 2개의 풍력단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만에 1GW 이상의 다수 풍력단지를 개발 중에 있는 등 해상풍력 계획 단계부터 인허가, 건설 및 운영에 이르는 프로젝트 전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해상풍력발전 사업정보 및 자료의 상호교환, 대관 인허가 업무 및 기술지원, 협력사업의 개발 및 사업수행, 공동투자 등 해상풍력발전 사업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장기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o 양사는 국내외 해상풍력발전사업 참여와 부유식 해상풍력사업 투자 및 개발에 협력하여 글로벌 시장 경쟁력 및 전문성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o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한전기술의 풍부한 발전소 설계 경험 및 기술력과 노스랜드 파워의 해상풍력발전사업 투자?개발, 건설 및 운영 경험이 커다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전기술은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약을 맺고 100MW급 제주 한림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개발단계 기본계획, 타당성조사, 사업관리부터 설계, 구매 등의 역무를 수행하고 있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