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제목
원전 중소기업 동반 해외수출 쾌거
작성일
2019-10-04
내용

- 원전 기자재 제작업체 (주)무진기연과 ITER 세정탱크 설계·납품 사업 수주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10월 1일 ITER(국제핵융합실험로) 한국사업단(단장 정기정) 및 국내 중소기업인 (주)무진기연(사장 조성은)과 공동으로 ITER 국제기구로부터 핵융합실험로내 수소저감계통(Hydrogen Mitigation System)을 구성하는 세정탱크(Scrubber Tank)를 설계?납품하는 사업을 수주하였다.
 
□ 그간 유럽 등의 특정한 국제 기술요건에 대한 설계 및 제작 경험과 실적 부족 등의 이유로 사업수주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ITER 한국사업단의 긴밀한 협력과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분석과 경쟁사 분석을 통해 이번 사업 수주에 성공하게 되었다.

□ 한전기술은 에너지 전환 시대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협력을 다방면으로 진행해왔으며, 특히 중소 원전 기자재 제작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경주해 왔다.

□ 한전기술 진태은 원자력본부장은 “이번 사업수주가 에너지 전환 시대에 국내 원자력산업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본 기자재 수출 모델을 활성화하여 중소기업과 동반 해외시장 진출 및 일자리 창출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