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2019년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작성일
2019-12-27
내용

- 인권경영 중점 추진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와 강평 이어져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12월 26일 경북 김천 본사에서 7명의 사내외 인권경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 이날 위원회에서는 한국전력기술이 2019년에 중점 추진한 인권경영 프로그램인 ‘C.S.I(청렴.상생.인권) 파트너 프로그램’과 ‘인권영향 평가’ 시행에 대한 결과보고와 위원단의 강평이 이어졌다.

□ ‘찾아가는 한기 C.S.I 파트너 프로그램’은 협력사를 직접 방문하여 게임 퀴즈 형식으로 성희롱 예방교육, 인권교육 등 청렴?상생?인권에 대한 상식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서 2019년에는 총 5차에 걸쳐 310명이 참여하여 ‘매우 유익’ 하다는 평가(93%)를 받았다.

□ 한국전력기술은 인권경영 이행지침에 따라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위원회에 보고하도록 하고 있으며 임직원과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체계구축, 고용상 차별금지, 산업안전 보장 등 10개 분야 115개 지표에 대해 실시된 평가에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답변이 나왔다.

□ 인권경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배수 사장은“인권경영이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피해갈 수 없는 경영방침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렴?상생?인권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