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인니 탄중자티 발전소 성능개선 컨설팅용역 수주
작성일
2020-04-22
내용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4월 16일 인도네시아 탄중자티 석탄화력 발전소 현지 법인인 PT KPJB와 ‘인도네시아 탄중자티 석탄화력 성능개선 컨설팅용역 계약’을 체결하였다.

현지 법인인 PT KPJB는 한국중부발전과 인도네시아 국영전력공사(PLN)의 자회사인 PT PJB가 탄중자티 석탄화력 3‧4호기 운영‧정비를 위해 만든 합작사로, 중부발전이 51%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국내 다수호기 설계, 컨설팅 등을 통해 구축한 중부발전과의 탄탄한 신뢰와 전문성에 기반하여 현지 사업개발회의 참석과 사전 현장조사, 다양한 국내‧외 성능개선 사례를 소개하며 사업수행 능력을 알렸고 수개월간의 협상을 통해 사업 수주를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이번 용역은 인도네시아 제파라 지역에 위치한 660MW급 석탄화력발전소 2기를 대상으로, 한국전력기술이 국내‧외 다수호기 설계, EPC(엔지니어링, 구매, 건설) 경험을 통해 쌓은 전문기술력을 활용하여 현지 조사, 점검 등을 통해 6개월동안 탈황설비, 통풍계통 등 주요 핵심분야 성능개선 진단과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전력기술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실적에 기반하여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내 추가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인구 증가와 소득 상승으로 급증하는 인도네시아 전력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사업 개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끝.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